2012년 4월 9일 월요일

Happy Hour 준비 방향?!

안녕하세요.^_^

하루하루 일정이 다가옴에 따라 저도 입이 바짝바짝 말라가네요.
근래에는 야근도 약간 잦아져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상당히 모자라지만!!
나름 열심히 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Hackathon준비 시간!!!
Hackathon 준비 기간에 조금씩 익혀 나가 봅시다!!

오늘 상당히 좋은 링크를 얻었습니다. (Thanks to Kay Kim(김기웅))
제목이 무려!!

"Hackathon이 실패하지 않기 위한 10가지 전문가팁!" 입니다.


오!! 전문가님 눈에서 빛이나십니다.(저희 팀 유행어입니다.)
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저에게 상당히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준비하는 저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참가 하시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도움이 될 듯 하여 공유 합니다!! 
그럼! 간략하게 요약 들어 갑니다!(Kay님의 제목 번역 + 제 맘대로 해석)


1. 파워포인트 금지. 절대. (No Powerpoint. Ever.)
재미 없는 파워포인트는 안뇽!! 우리는 해커니깐!! 그럼..교육은 어쩔까나..

2. 내향적인 사람들을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Icebreaking for Introverts.)
평소에 만나기 어려웠던 사람들의 모임이니 만큼!! 우리 즐겁게 협업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하죠!! 여기서 안면 트고, 나중에 협업 도구로 더욱 더 즐겁게!!

3. 해카쏜은 문화를 반영한다. (Your Hackathon is a Reflection of your Culture.)
서로 다른 환경에서 개발해왔던 분들이죠? 서로가 개발하는 모습을 보면서 고유의 생각과 방법들을 더 표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어요!!

4. 친한 회사들과 함께 개최하라. (Co-organize with kindred companies)
N모사와 G모사....여러분.. Dart로 하..한번만 조합해보실라우?

5. 원활한 인터넷(Plentiful Powerstrips and Pipe)
이 번엔 참여자가 인터넷 문제를 발생 시킬 만큼 많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잘 준비해도 네트워크 문제는 항상 발생 하더군요..혹시 모르니 개인 Hotspot을 꼭 준비 해주세요..^_^;;

6. 가능한 규칙은 적게. 그러나 지킬 것은 지켜라. (Have as few rules as possible – but enforce the ones you do.)
이 행사는 저희가 스스로 만들어가는 행사입니다. 서로 많은 의견을 전달하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룰을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7. 해카쏜에서 흔히 보는 실수들. (The Most Common Hackathon Faux Pas We See)
기존에 있던 것이던지, 회사에서 하던걸 들고와서 고치고 하는 것을 하지 말라네요.. 개발을 즐기는 목적이 아니라 업무의 연장으로 하지 말라는 것 같네요. 역시 자기가 정말 해보고 싶은걸 해야 하겠죠?



8. 사업계획서 보다는 과학경시대회처럼 만들라. (More Science Fair, Less Business Plan Competition.)
아이디어의 향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굳이 업무에 Dart를 꼭 하겠어 보다는, Dart로 뭘 만들면 재밌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완성품 보다는 아이디어!!

9. 해커의 안식처를 만들라. (Create a Hacker Haven.)
후원사 G사에서 잘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ㅋ
좋은 회사니깐~
먹을 것도 많이 주시고..상품도 많이 주실거고..그죠?
그런거죠?
막 땡겨주실거죠? 그죠?


10. 해카쏜은 남학생 사교 클럽(fraternity) 파티가 아니다. (Your Hackathon is not a Frat Party)

술은 나중에 뒷풀이에서!!(토요일이라 할 까나?)

아 고민 해야 할 것이 너무 많네요..
그래도!! 우리들의 행사니깐!!
꼭 참석 해주시고.. 이건 Hackathon 정신에 위배되자나!!! 이 바보 운영진 이렇게 고치라고!!
준비기간에도 진행 중에도 많이 간섭 해주세요!!

그럼!! 또 봐요!!











쳇!! 내 계획 따위!!!



댓글 1개:

  1. 라인 스티커가 정말 귀엽네용! ㅋㅋ 기대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