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6일 금요일

Happy Hour 즐기는 방법?!


여러분!!!
혹시 이러고 있지 않으신가요?!!


제가 처음  Hackathon 같은 행사를 접했을 때는 저랬습니다. :)
그냥 막연한 생각에 뭔가 강의를 듣는건가? 하고 신청했는데..
난데없이 "뭐 만드실 거예요?" 라고 물어보는 순간...멘붕.

그럼 제가 생각하는 Happy Hour(Dart Hackathon) 즐기기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Hackathon이 무엇일까요?
원래의 Hackathon은 개발자와 각 분야의 사람들이 협업을 하여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그리고, 교육과 교류의 한 방법으로도 활용 되기도 합니다.


우리 같이 즐겨요!!

개인적으로 방향을 잡고 있는 이번 Happy Hour 는 Enjoy Dart!! 입니다.
개발자에게도 "Dart할래?" 라고 물어보면.. "오~ 어디 좋은 Pub이라도 생겼어?" 라고 물어 봅니다. Orz..
그래서, 이번 행사에서는 Dart가 정말 재밌는 언어이고, 앞으로도 발전될 수 있는 언어임을 같이 공감하는 자리가 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하는 생각이 더 큽니다.^_^

저 하나도 몰라요!!! 뭘 알아야 해보지 않을까요?

원래 Happy Hour에는 강의가 없습니다. 근데 Dart를 잘 모르는(심지어 저도)상황에서 갑자기 뭔가 시작한다는 건 상당히 부담스럽죠?
그래서, 최대한 초기 1~2시간 정도 Dart집중 교육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아직 협의 중 단계긴 하지만 많은 지식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개인인데요. 외로워요!

개인으로 오세요!! 그리고, 다른 개인 분들과 함께 같이 만들어보세요!!
사실 Dart라는 언어를 인지 하고 있는 있는 개발자를 만나는 것도 쉽지 않은 기회입니다.(T_T안습이네요..크흑..)
저도 원래 낯가리는 성격이지만, 적극적으로 개인으로 오신 분들 즉석 미팅(?응?)을 주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즉석 미팅을 원하시는 분은 정문에서 절 찾...(응?!)
혹은, 사용자 그룹에서도 팀원을 모집해 보세요!!
아직은 막 시작 하는 곳이라 서로 낯설고 하지만, 한 번 여러분야의 분들을 만나보세요!!

뭘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괜찮습니다!! 그냥 오셔서 앉아계세요. 대신 상품이 없어요...



농담이구요!!!
제가 Dart 개발팀과 상의 해서 방향을 못 잡으시는 분들을 위해 개발 과제를 몇 가지 만들 예정입니다. 주제는 다음 주에 말씀드릴께요~ ^_^)/

Dart는 계속 발전 하고 있는 언어입니다. 즉, 이번 Happy Hour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Dart의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것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서 Dart 팀이 더 멋진 Dart를 만들도록 도와주는 멋진 여러분이 되는 것입니다!!

어떠신가요? 정말 참여하고 싶어지죠~!!
그럼 바로 신청하세요!! Go!Go!Go!

1. 가기 싫어.

2. 너 되게 불쌍해. 그래 내가 이번 한 번 참석해줄께..

젭알... 2222222222


협찬 : Line / 9Gag.com

댓글 9개:

  1. ㅋ 너무 잘읽고 갑니다. 용기가 나는데요!

    답글삭제
    답글
    1. 헤헤~ Happy Hour 에서 꼭 뵈어요!! :)

      삭제
  2. 참석 신청하고 회사 동료들에게 홍보했는데, 아직도 국내 개발자들에겐 "해커톤"이라는 형식이 좀 낯선가 봐요. 이 포스트를 소개해 주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회사에서 8월 경에 개발자 세미나를 할 예정인데, Dart 언어를 발표하겠다는 분이 있습니다. 그 분은 꼭 모시고 갈게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아직 강의가 아니라, 직접 뭔가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직 어색한 형식이긴 합니다.^_^
      하지만, 몇 번 참석해보면 비록 완성품이 아니더라도, 강의 보다 남는 것도 많고 성취감이 많이 생기게 되더군요.
      네! 꼭 참석해주시고, 재밌는 시간 될 수 있도록 힘내보아요!! :)

      삭제
  3. 포스트를 읽으니 참석하고 싶은 마음이 불끈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재밌는 시간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4. 블로그 관리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엇!!! 실수!!! 죄송!!!ㅋ
      환영!!

      삭제
    2. 앜ㅋ 그래도 참석하겠습니다! ㅎㅎ

      삭제